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수탁기념식
신영복지재단 2024-01-30 08:02:43
“사람이 먼저입니다. 나눔은 실천입니다. 행복 두 배 더, 어르신이 두 배 더 행복한 세상,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만들어갑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과 새로운 출발을 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은 2024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수탁기념식을 1월 17일 오후 2시 30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최충규 대덕구청장님과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이용어르신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신영복지재단 김후영 이사장은 복지관 수탁 기념사에서 “‘사람이 먼저입니다. 나눔은 실천입니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금처럼 잘 운영관리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복지재단은 지난 2017년 사회적기업인 (주)미성씨앤씨의 후원에 힘입어 법인 운영 8년을 맞이했다”며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의 역할은 우리 주변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친구가 되어주고 자식이 되어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자긍심을 느끼며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덕구노인복지관은 전국에서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의 규모를 자랑하며 김형식 관장님과 300여 직원분들은 어르신들의 취미 활동과 여가생활 프로그램을 운영 관리하며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는 매일 점심 도시락을 만들어 배달해 드리고,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대덕구 각 지역 골목골목마다 어르신들이 계신 곳에는 어디든 찾아가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우리 법인은 조그마한 복지재단에 불과하지만 사회복지법인의 사회적 가치실현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사회적 약자의 복지증진 및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정: 2024-02-03 08:02:43